취준 ・ 스터디
카카오스타일 | 물류 운영 & 물류 기획 인턴 면접 후기
옹누나
2022. 5. 29. 00:41
카카오스타일 (구 지그재그)로 최근에 치렀던 면접 후기를 작성해본다.
대한통운 화주사가 지그재그라 면접도 연습해볼 겸, 또 물류 쪽 관심이 생겨 물류 운영팀으로 지원하게 됐다.
매력적이라고 느꼈던 커머스 + 물류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했고, 스타트업 기반이라 문화도 적응하기 쉬울거라 생각했다.

면접 경험은 긍정적이지는 않았다.
채용팀이 진행하지 않는 채용 일정으로 인해 일정 번복, 불합격 통지가 없었다. 😅
- 대한통운 준비하느라 회사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았지만, 다행히 전혀 물어보지 않았음
- 개인적으로는 물류에 대한 관점이나, 생각들을 묻지 않는 이유가 궁금했다.
물류 운영의 경우 도메인이 맞지 않음을 강조하셨다.
- 앞으로 이런 경험이 있다면 내가 서류에서 통과한 이유를 묻고, 그걸 살려서 상황에 대처해봐야겠다.
- 그럼에도 상대방을 설득할 수 없다면 그 팀과 내가 안 맞는 거겠지-!
- 플랫폼 서비스 운영 경험이 있고, 그 중요성을 이해한다고 했지만 논리가 부족했나보다.
모르겠다.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보고 싶고 방향을 결정하고 싶었다.
그런데 인턴 직무에서는 그동안의 경험과 다름에도 잘 할 수 있다며 실무자분들을 설득 해야 하고
내가 해온 일에서는 애매한 주니어 경력으로 지원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. 어려워!
2월 퇴사 후 3개월이 지났다.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계속해서 지원, 면접, 탈락... 하는 과정을 겪고 있다.
빨리 나와 잘 맞는 기업을 만나서, 일을 이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. 본업에서도 성장하고 싶다! 😔
한섬 | AI 면접/과제/1차 면접 후기
면까몰이라는 단어를 믿지 않았던 내게 충격을 선사해준 지난 4월!! 🤗 절대 떨어지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1차 면접에서 탈락했다. 나를 위해서, 그리고 수많은 취준생을 위해 적어보는 한섬
alwaysong.tistory.com